티스토리 수익에 관한 고찰 (블로그로 돈벌기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는 법)

안팩의 다이어리2018.05.25 08:23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팩토리입니다. 먼저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에 관해서 나누기 전에 먼저 제 애드센스 수익을 공개합니다.


지난주 한 주간 얻은 애드센스 수익입니다. (블로그 운영 16주차)


첫달 15달러 -> 두번째달 200달러 -> 세번째달 400달러 -> 네번째달 700달러


현재 지금 제 애드센스 수익이 늘고있는 수치입니다. 다섯째달은 1500달러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1500달러는 그렇게 경쟁이 심하다는 9급 공무원 초봉보다 높은 돈입니다. 5달만에 저런 수익이 가능하다는 거죠.


티스토리 수익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비법을 알려주시죠


저는 지금까지 총 2개의 블로그를 운영했습니다. 예전에는 컴퓨터 관련 블로그를 운영했고 방문자수가 평균 4000명이였습니다. 그런데 하루 수익은 2~3불이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지금 운영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팩토리는 방문자수 2000명에 일 최고기록 45달러를 기록했습니다. (45달러 x 30일 = 한달에 1350달러) 

즉 방문자 수는 심하게 말하면 수익과 관련이 크게 없다고 봐도 좋을 정도입니다. (당연히 애드센스 수익 이외에 다른 수익 모델들은 제외합니다)

정말로 중요한 것은 광고 단가 + 키워드 검색 기술 + 블로그 질의 조합인 것이죠.


저는 처음에 블로그를 운영할 때 이렇게 돈이 많이 벌릴 줄은 상상도 못하고 시작했습니다. 저는 원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좋아했고, 저의 주변 분들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잘 활용하지 못하고 아이폰으로 많이 넘어가는 것을 보게 되었고, 안드로이드가 얼마나 좋은지 소개해야 겠다는 생각으로 이 블로그를 만들게 되었죠.

그런데 이 전략이 제가 위에 설명한 세가지 요소를 다 적중해 버린 것입니다.

1. 광고 단가의 중요성


예를 들어 10000명의 방문자가 들어왔고 그 중의 2%인 200명이 광고를 클릭했다고 가정해봅시다. 그런데 광고 단가가 1센트라면 총 2달러 밖에 수익이 없습니다.

광고 단가가 1달러인 블로그는 200명이 클릭하면 하루에 200달러이고 한달이면 6000달러라는 어마어마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광고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선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키워드 검색 기술의 중요성


위에 한 예로 바로 광고 단가가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으셨을 텐데요. 문제는 내 글이 검색이 제대로 안된다면? 아무리 광고 단가가 높아도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그런데 현재 국내 검색시장 점유율 1위인 네이버는 C-Rank라는 것을 도입해서 운영중입니다. C-Rank는 결국 신뢰도 높은 블로그의 글을 상단에 높이겠다는 건데요. 신뢰도 높은 블로그가 무엇일까요? 바로 방문자들이 들어왔을 때 오래 머물고, 또 다른 글들을 보는 수치를 통해 이 블로그가 좋은 블로그라는 것을 판단할 것입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방문자들이 오래 머물고 다른 글들을 찾게 될까요? 여러가지 요소가 있지만 제가 보기에는..

1. 정말로 블로그 글이 좋아야한다.
2. 다른 글로 쉽게 넘어갈 수 있는 구조여야 한다.

위 두가지가 가장 큰 요소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당연히 제목을 잘 선정해야 겠죠? 제목을 사람들이 검색할 만한 키워드로 잘 선정해야 합니다. 너무 장사꾼이 아니냐고요? 제목만 잘 쓰고 컨텐츠가 완전 엉망이라면 저는 사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잘 키워드를 선정하고 또 내용이 아무 유용한 정보라면, 블로거도 수익을 얻고 방문자들도 좋은 정보를 얻는 윈윈인거죠.

3. 블로그의 질


저는 이 부분을 많은 블로거분들이 놓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특히 구글의 인공지능은 매우 똑똑해졌습니다. 더 이상 얕은 기술로 속이는 것이 불가능하죠. 블로그의 질을 높인다는 것은 말 그대로 좋은 포스팅 + 좋은 구조를 갖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티스토리 수익을 위해 추천드리는 꿀팁


이렇게 많은 내용을 나눴는데, 실질적으로 할 수 있는 팁은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방문자가 글을 읽었을 때 남에게 추천할만하게 쓰는 것입니다.

갑자기 뭔소리냐고요? 네이버나 구글이 이 블로그가 좋냐 안좋냐를 판단할 때 중요한 기준 중 하나가, 이 블로그 링크가 다른 곳에서 얼마나 인용됬냐는 것입니다.

자기 스스로 링크를 퍼트리는 방법도 당연 있습니다. 그러나 더 좋은 방법은, 한 방문자 한 방문자가 들어와서 글을 읽고 다른 지인들에게 추천할만한 좋은글이면 알아서 추천을 할 것이고, 시간이 지날 수록 알아서 블로그의 신뢰도는 높아질 것입니다.

블로그 운영 마인드셋이 중요합니다. 스스로만 돈을 벌려고 하지 마세요. 검색 플랫폼과 자신의 블로그가 서로 윈윈할 수 있는 블로그를 만드세요. 그렇면 수익이 더 높아지는 현상을 목격하게 될 것입니다.

티스토리 수익, 애드센스 수익, 블로그로 돈벌기에 관해서 댓글로 질문해주시면 성심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스마트폰 속도를 높이는 꿀팁들 나눕니다

http://androidsfactory.com/161



관련 글

태그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8.05.25 09:34 신고

    사실 저는 안팩님 사례 이전에는 애드센스는 굉장히 비효율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인터넷 마케팅 종류는 참 다양하고 그 중에서도
    애드센스는 단가가 낮으니까요.

    제가 블로그 성장에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하는게 초반러쉬와 운과 타이밍인데
    안팩님은 이런 게 잘 맞아 떨어진거 같습니다.

    음~ 블로그는 그냥 취미겸 아이디어를 얻는 용도로만 사용할까 했는데
    이 글을 보니 애드센스용 블로그를 만들어야하나 고민이 되네요.ㅎㅎ

    • 프로필 사진
      2018.05.25 16:56 신고

      저도 하스텐님과 동일하게 생각했습니다. 어디든지 방문자 숫자는 파워이기에... 방문자 숫자가 많아지면 제휴 파트너십을 통해서 제품이나 서비스 소개로도 돈을 벌 수도 있고 혹은 다른 여러가지 마켓팅 종류가 있죠. 그래서 제 초기글을 읽어보면 애드센스는 그냥 부수익이고 다른 것들을 노린다고 적어놨습니다.

      그런데 애드센스의 좋은 점은 자기가 원하는 글을 쓰면서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제가 현재 제휴 마케팅 쪽으로도 많이 알아보고 있는데, 제품을 고르고, 신중하게 스펙을 보고 과연 내 블로그 방문자들에게 맞는 제품일까 고민하고, 또 글에서 그 제품을 사도록 유인해야 하는 등 생각보다 절차가 복잡합니다. 또한 수익을 얻는 것도 그리 쉽지 않습니다. 100명이 글을 읽어도 2명 정도가 링크를 클릭할 것이고 그 중에서 제 링크를 통해서 구입하는 자는 매우 일부일 것입니다. 그 제품의 가격이 50달러라고 쳤을 때 10%를 번다면 5불밖에 되지 않는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애드센스는 그런면에서 자기의 블로그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아무 신경쓰지 않고 돈을 벌 수 있는 좋은 도구인 셈이죠.

      애드센스도 사실 비법이 분명 있습니다. 제가 아는 분은 한달에 20000달러씩 버시거든요. 그런데 운이 아니라 만드시는 블로그 마다 대박을 칩니다. 분명 어떠한 알고리즘이 있는것이죠

    • 프로필 사진
      2018.05.25 23:01 신고

      음.. 저는 애드센스는 오히려 자신이 원하는 글을 쓸 수 없다고도 생각 합니다. 저는 이것저것 다 하다보니 애드센스는 우선순위가 밀려 연구를 제대로 해보지는 않았지만, 어느 마케팅이든 그렇듯 고수익 키워드가 있기 마련이니까요.

      예를들어 제가 좋아하는 영화 같은 주제는 효과가 없기도하고요. 그리고 또 중요하다 생각하는게 주제의 일관성인데, 이건 포털에서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인지라.. 제 주변에서 애드센스 하시는 분들은 어느정도 단가가 되는 몇개의 주제로 블로그를 여러개 만들고 운영하시더라고요. 그 주제가 자신과 맞는다면 취미로도 가능하지만 맞지 않으면 노동처럼 보였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오히려 타켓팅 하는게 편해서 직접 하고 있는데, 이것저것 많이 하고 있다보니 평균 월 천 정도 벌고 있습니다. 잘될때는 사업형식으로 사람을 쓰면서도 했었는데 지금은 문제가 발생해서 혼자 쉬엄쉬엄 하면서 남는 시간에 다른 영역도 생각하고 있었어요. 그러고보면 이웃에 관련된 글에 최근 3일 수익을 공개하기도 했었네요.

      여튼 그러던중 안팩님 글을 보면서 블로그를 취미로만 하지 말고 애드센스용 블로그를 키워볼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뭔가 쓰다보니 길어졌는데, 지금 떠오르는 아이디어가 있다면 다 해보시길 바랍니다. 애드센스를 기반으로 다른 것도 연구하시다보면 더 큰 수익을 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 프로필 사진
      2018.05.26 03:57 신고

      공감합니다 ^^
      감사합니다 하스텐님 여러 다른 모델들도 알아보고 또 좋은것이 있으면 나누도록 할께요 ㅎㅎ

  • 프로필 사진
    2018.05.25 13:27 신고

    와 이렇게 꿀팁을 주시다니.. 저같은 초보는 이런 글이 얼마나 중요하고 도움이 되는지 모르실겁니다.ㅠㅠ 특히, 키워드가 중요하다는 것이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가 방문자가 없는데 그 이유가 키워드인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덕분에 키워드도 공부해보고 글을 써야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프로필 사진
      2018.05.25 17:00 신고

      네 블로그는 키워드 공략이 핵심입니다. 키워드 공략 없이는 절대 방문자를 끌어모으지도 못하고 방문자가 없으니 수익도 낼 수 없습니다. 글을 참 열심히 썼는데 키워드 공략을 못해서 자신의 글이 세상에 알려지지 않는다면 그만큼 슬픈 일이 없겠죠.

      저는 키워드 공략과 동시에 블로그가 다시 재방문할만한 블로그가 되어야한다고 재차 강조드립니다. 단골 방문자들이 생길 때 이런 수치들이 광고 단가를 높이고 결국 수익의 증가로 이어집니다.

      참 휘갈겨 쓴 글인데 도움이 많이 됐다고 해주시니 너무 감사하네요 ㅠ_ㅠ

    • 프로필 사진
      2018.05.25 17:03 신고

      키워드 공략의 핵심은 방문자 입장에서 생각입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네이버 추천키워드를 보면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 속도 향상에 관해 글을 쓰고 싶은데 대부분 사람들은 "인터넷 속도 향상"이라는 키워드보다 "인터넷 속도 느려짐"이라는 검색을 훨씬 많이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내가 인터넷 속도 향상에 대해서 글을 쓰더라도 제목은 인터넷 속도 느려짐으로 해야 많은 방문자들이 방문하겠죠. 내용은 자기가 쓰고 싶은 내용을 써도 됩니다. (참고로 내용안에 있는 키워드도 중요합니다)

  • 프로필 사진
    2018.05.25 17:41 신고

    대단하시네요 저는 이제야 한달에 100블 될거같은데.... 언제쯤 한달에 1500될지.. ㅎㄷㄷ

    • 프로필 사진
      2018.05.26 03:59 신고

      토로토님도 충분히 가능하신데요 뭘,, 포스팅 질도 높으시고 블로그 디자인도 이쁘셔서 글 쓰시다보면 금방 오르실 것 같아요 ^^

    • 프로필 사진
      2018.05.26 04:02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 사진
      2018.05.26 16:22 신고

      네 그렇죠. 저도 정말 요즘 신세계를 매일 알아가고 있답니다. 온라인 마켓팅 시장이 정말 대단하네요.

    • 프로필 사진
      2018.05.26 17:12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 사진
      2018.05.27 16:36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 사진
      2018.05.27 17:59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 사진
      2018.05.26 16:25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 사진
    2018.05.26 15:32 신고

    1일 1포스팅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일 1포스팅을 하면서 블로그의 질을 높이는 건 정말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되서요

    • 프로필 사진
      2018.05.26 16:23 신고

      저는 하루에 2개도 씁니다. 주제에 따라 다르지만 아무래도 글의 질만 높다면 많이 쓸수록 좋지요. 자기의 페이스에 따라 하시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 프로필 사진
    2018.05.29 05:02 신고

    저는 블로그 두개 방문자수가 두배 정도 차이나는데 애드센스 수익은 비슷해요. 오히려 방문자수 적은 블로그가 더 흥할 때도 많고요.
    잡블로그보다 한두가지 전문적으로 하는 블로그가 유리한가봐요.
    운영팁 잘 읽었습니다. ^^

    • 프로필 사진
      2018.05.30 14:47 신고

      클릭율과 광고단가가 좋은 키워드를 잡는게 핵심이겠죠!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프로필 사진
    2018.05.29 11:37 신고

    운영에 대한 팁 감사해요!! 저도 돈을 위해서 쓰기보다는 더 나은 질의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야겠네요 ㅎㅎ 늘 감사해요 안팩님!

  • 프로필 사진
    2018.05.30 22:58 신고

    다음 메인에 5번 정도 걸렸는데요..
    방문자 수 뻥튀기는 생각보단 수익이 적고, 2~3일 지나면 수익이 바닥이었습니다...ㅋㅋ
    꾸준히 글 쓰시는 팩토리 사장님 존경스럽습니다^^

    • 프로필 사진
      2018.06.02 16:47 신고

      아 그렇군요 처음 안 사실이네요
      방문해주셔서 감사해요 ㅎ 이제 곧 드론 살 수 있을 것 같아요! :) 기대해주세용 ㅎㅎ

  • 프로필 사진
    2018.06.05 09:36 신고

    안녕하세요. 좋은 글 잘 봤습니다. 좋은 글이 많아 안드로이드 팩토리 님의 글을 제 블로그에 소개하고 싶은데 괜챦을까요?

  • 프로필 사진
    2018.06.07 00:08 신고

    글도 잘 쓰시는 걸 보니 역시 고수익인 데는 이유가 있었네요~ 확실히 고품질의 블로그는 늦더라도 반드시 뜨게 되어있는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