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 무인 편의점 아마존 GO(고) 및 아마존 본사 다녀왔습니다~ 솔직 후기

티스토리 다이어리2018. 5. 14. 07:05

저는 현재 시애틀에 거주 중인데 아마존 본사가 시애틀에 위치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한번도 아마존 본사를 못갔었는데요, 아마존을 다니는 지인 따라서 이번에 무인편의점인 아마존 고와 옆에 아마존 본사를 들어가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아마존의 무인편의점 아마존 GO


아마존 GO 입구


▲ 아마존고는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계산하는 사람이 없이 물건을 알아서 들고 나오면 계산이 자동으로 되는 무인편의점입니다. 처음에는 아마존고 앱/어플을 다운 받아서 코드를 찍어줘야해요. 지인이랑 갔는데 코드 하나면 두명도 들어갈 수 있습니다.



▲ 내부는 마트처럼 큰 규모가 아닌 조금 큰 편의점 같은 사이즈입니다.




▲ 위에는 수많은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물건을 잡을 때 카메라가 제가 집었다는 것을 인식하는 거죠. 들었다 놨다 해도 심지어 다른 곳에 놓았다가 집어서 바구니에 넣어도 제가 그 물건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압니다. 신기하죠.




▲ 현재 아마존고 특별 재활용백을 공짜로 줍니다.



▲ 미국에서 신라면 인기가 대단합니다. 제가 다니는 학교에서도 신라면 컵라면은 항상 있고 정말 잘팔리는데요. 놀랍게도 아마존 고에서 신라면 블랙을 발견했네요.



▲ 저는 음료수 2개를 들고 밖으로 나오는데 정말 어색하더라고요. 마치 내가 뭔가를 훔쳐가는 듯한 기분이 들고요. 한 5분뒤에 핸드폰에 진동이 울리고 구입이 완료됬다고 뜨더라고요. 내가 구입하지 않았는데 결제가 됬다면 간단하게 refund를 눌러주면 구입이 취소됩니다. 현재는 아직 실험 중이기에 오류가 있을 수 있어요~








아마존 회사 안 들어가보자



▲ 아마존을 다니는 형님의 도움으로 회사안에 들어가볼 수 있었습니다!



▲ 회사에 들어가기전에 이렇게 손님들이 쉴 수 있는 장소도 있네요~



▲ 회사 앞에는 카운터가 있습니다. 제가 들어간 건물은 본사는 아니고 본사 건물 앞쪽에 있는 doppler라는 건물입니다~



▲ 쭉쭉 드디어 시큐리티 게이트가 나왔네요~



▲ 방문자 패스를 받았습니다.



▲ 들어오자마자 직원들을 위한 매점과 부엌이 보이네요.


시애틀 아마존 본사


▲ 아마존(정글)에 다운 미술 작품이 앞에 걸려있었는데요. 놀랍게도 살아있는 식물로 만든 작품이더라고요. 회사의 이름답게 정글다운 미술작품이 앞에 떡하니 걸려있네요.




▲ 이곳의 엘리베이터 시스템이 신기하더라고요. 번호를 누르면 6개의 엘리베이터 중 하나가 도착해서 그 엘리베이터를 타라고 하는 구조입니다. 일단 너무 편리하고 엘리베이터자체에는 또 층을 누르는게 없어서 신기하더라고요. 항상 엘리베이터가 층마다 멈춰서 불편한데 이런 시스템을 통해서 훨씬 빠르고 효율적으로 엘리베이터 운영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아마존 회사 안


▲ 회사 28층에 걸려있는 컵. 반이나 남았네 혹은 반이나 비었내라고 생각할 수 있는 선택은 나에게 달렸다 라는 명언이 써져있네요.



▲ 수 많은 회의실 중에 하나인데요. 역시 아마존 답게 알렉사가 중앙에 위치해 있네요. "start the meeting"이라고 명령하면 회의를 자동으로 녹화하고 서버에 기록합니다.



▲ 28층에서 내다본 풍경인데 너무 아름답죠. 건너편에 본사도 보이네요. 아래에 있는 동그란 건물은 아마존이 "The Spheres"라는 이름으로 지은 건물인데요. 안에는 숲으로 이루어져있고 직원들이 더 창의적인 생각을 할 수 있도록 조성한 인공공원같은 느낌입니다.



▲ 아래에 내려가서 쳐다본 모습. 아마존 직원만 들어갈 수 있고 일반 사람들은 한달에 두번 열릴 때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방문하시려면 온라인에서 미리 예약하셔야해요.









아마존 고 이외에 아마존 건물을 들어가려면 직원 패스가 있어야만 한다는 점 유의하시고 아마존 스피어스는 한달에 두번만 일반 사람들에게 오픈해서 꼭 예약하셔야 들어갈 수 있다는 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스피어스는 직원들에게도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후 6시까지만 연다고 하네요.


아마존 덕분에 시애틀이 무척 빠르게 발전하고 있고 새로워지고 있는데 몇년 후에 아마존이 이루어낼 새로운 시애틀의 모습이 무척 기대됩니다.



좋은 정보를 지인들과 함께 나눠요 ♡

관련 글

태그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8.05.14 10:22 신고

    아마존 본사가 정말 입이 떡 벌어지네요 ㅎㅎ 무인편의점도 너무 신기하구요 ~ 좋은구경 잘하고 갑니다 ~^^

    • 프로필 사진
      2018.05.14 10:52 신고

      그렇게요 요즘 아마존의 성장세가... 대단하네요
      방문해주셔서 감사해요 ^^
      자주 뵐께요~

  • 프로필 사진
    2018.05.14 20:53 신고

    오 미국에서 공부하시는건가요!! 아마존 고도 그렇고 신기한게 많이 있을 것 같네요.
    남다른 스펙에 다시 한번 놀라고 갑니다 ㅎㅎ

  • 프로필 사진
    2018.05.15 23:56 신고

    아 팩토리님 해외에 거주하고 계셨었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