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꿀팁모음

텔레그램대신 더 빠른 텔레그램 X 메신저를 사용해보세요.

안녕하세요. 방문자분들이 더 좋은 더 빠른 핸드폰을 사용하는 그 날까지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저는 카카오톡과 함께 텔레그램이라는 메신져를 병행해서 쓰고 있습니다. 텔레그램은 정부의 감시로부터 안전해서 이란같은 보안이 중요한 국가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메신져입니다. (다운로드 수도 1억이 넘죠) 그런데 텔레그램에서 최근에 새로운 버전의 텔레그램을 발표했습니다.







텔레그램 X 다운로드





아래와 같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telegram X를 검색하면 맨 위 상단에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텔레그램 X 다운로드


인터페이스는 기존 텔레그램과 비슷합니다. 핀된 메세지가 위에 구분되어있어서 좀더 보기가 편한 점이 있습니다. 또한 옆으로 swipe를 하면 바로 전화기능으로 넘어가는 점도 편리합니다 ▼


텔레그램 X는 왜 생겼을까?

텔레그램은 코드를 모두 공개하기 때문에 누구나 자신만의 메신저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맨 위 제가 올린 스크린샷만 봐도 텔레그램 오픈소스 코드를 기반으로 만든 메신져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텔레그램 내부자체에서 기존 공식 텔레그램과 경쟁할 수 있는 앱을 만듬으로써 서로 경쟁하여 더 좋은 앱이 살아남는 방식을 채택한 것입니다. (정말 놀랍죠?)


텔레그램 X는 써보시면 아시겠지만 일단 기존 텔레그램보다 훨씬 속도가 빠르고 여러가지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추가된 기능 (제가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1. 더 부드러워진 애니메이션 효과
  2. 버블 프리 모드
  3. 오토 나잇 모드 (밤이 되면 테마가 어두운 색으로 변하는 기능)
  4. 메세지를 왼쪽 혹은 오른쪽으로 스와이프 함으로써 답장혹은 포워드 기능

결론

일단 저는 기존 텔레그램 앱에서 텔레그램 X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든 데이터가 자동으로 이동이 되고 기존 텔레그램보다 훨씬 빠른 속도와 여러가지 새로운 기능이 있기 때문이죠.

한가지 단점은 아직 여러가지 테마를 서포트 하지 않습니다. 기존 텔레그램 앱은 여러가지 테마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데 아직 그런 부분이 아쉽네요.